스포츠·운동

안에서 달리기가 나을까 밖에서 달리기가 나을까?

요즘 매일 달리는데 헬스장에서 러닝머싱 뛰는거랑 밖에나가서 공원 같은곳에서 러닝하는거 어떤게 더 나을지 고민

하루 하루 이런건 별로고 현재는 운동복주는 헬스장이 나은거 같긴한데.. 밖에서 달리는것의 장점?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실내 러닝은 날씨·환경 영향을 덜 받으며 속도·경사를 일정하게 통제해 훈련과 기록 관리에 유리합니다ᆢ

    야외 러닝은 지면·노면 변화와 공기저항 등으로 근육 사용과 칼로리 소모가 더 커질수있어 운동효과는좋아요

    다만 날씨·안전 변수도 함께 고려하셔야 합니다.
    시간이된다면 야외런닝을 추천합니다ᆢ

  • 밖에서 달리면 아무래도 풍경을 볼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여름에는 조금 힘들 것 같긴 하지만 가을되면 날씨도 선선해지고 단풍도 보고 낭만 있을 것 같네요!

  • 실내 런닝머신도 각도와 속도를 맞춰놓고한다면 쾌적하고 더 좋죠 , 아무래도 밖에

    습한공기보다는 에어칸틀어져있는 공간에서 끝나고 자로샤워하고 시간단축되고 ,

  • 밖에서 달리면 시원한 자연바람에 풀벌에 울음소리 냇물흘르는소리 같이 자연을 느낄수 있다는 장점이있지만 여름이라 날벌레가 많아서 다시 추워지기 전까지는 실내 추천드려요!

  • 단기적으로는 헬스장이 편안하지만 장기적인 운동 효과, 정신 건강, 실제 달리기 적응력을 고려하면 밖에서 달리는 게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