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학을 공부한 현직 쉐프입니다. 정해진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는데도 몸무게가 줄지 않았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글쓴이분 몸에서는 지금 긍정적인 변화가 생기며 변화되는 몸에 뇌는 적응중입니다. 근육량이 늘고 체지방량이 감소되는 케이스도 있으며 더해서 기초대사량이 늘었을경우 살이 덜찌는 체질로 변화되고 있는 과정이 일어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시고 당과 나트륨도 신경써서 줄이시구요. 건강한 당과 탄수화물(자연식물 ex 고구마, 현미 등. No 인스턴트, 가공식품 ex 백미, 흰식빵 면 등) 섭취를 추천하며 인내심을 갖고 열심히 다이어트 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