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STONER
다이어트에 스파게티면이 괜찮은가요?
다이어트할때 스파게티면 듀럼밀은 다른 라면이나 국수면보다는 조금 괜찮다고 하는데 맞을까요? 올리브 오일로 만드는 알리오올리오(마늘, 페퍼론치노) 칼로리가 어떻게되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듀럼밀로 만든
스파게티면은 다른 정제된 곡물로 만든 면(라면, 일반 국수)에 비해 혈당 지수(GI)가 상대적으로 낮아 혈당 변동성을 줄여 다이어트에 이점이 있을 수 있으며, 듀럼밀의 단단한 구조와 비교적 높은 단백질 함량 때문인데, 소화 흡수가 느려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다이어트 시에는 면 자체의 칼로리뿐만 아니라 함께 섭취하는 소스의 종류와 양이 매우 중요하며, 올리브 오일을 주재료로 하는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는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지만, 올리브 오일은 1g당 9kcal의 높은 열량을 가지므로 과도하게 사용하면 칼로리가 크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늘과 페퍼론치노만을 사용한 알리오 올리오라도 오일 사용량에 따라 칼로리가 달라지며,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면의 양과 올리브 오일의 양을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일반적으로 괜찮은게 정상인데요
스파게티면은 듀런밀이라는 칼로리가 엄청 높은 밀로 만들어져요
그런데 이게 몸에서 흡수를 잘 못해서 오히려 다이어트에 좋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는 1인분 250g 기준으로 칼로리가 약 400kcal 정도입니다. 다른 파스타에 비해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은 편이라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듀럼밀은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를 느리게 하고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체중 감량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통밀면이나 비정제 밀가루를 사용하여 제조한 면의 경우
적당량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