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단단한강아지169
단단한강아지16922.12.15
눈밑떨림이 자주 생기는데 어떤 음식위주로 식단을 짜는게 좋을까요??
눈밑떨림이 자주 생기는데 바나나말고 평소 식단에 넣을만한 음식이 있을까요?? 마그네슘 영양제를 구매할까도 생각중이지만
식단으로 고쳐보고 싶어서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영양불균형으로 눈밑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는 마그네슘 부족을 들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녹황색 채소, 멸치, 현미, 콩, 견과류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인 눈 떨림의 경우, 피로, 스트레스, 긴장, 밝은 빛 등으로 인해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있고,
오래 지속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지속되는 경우에는, 혈액검사, 안면신경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고, 약물치료가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눈 떨림에 좋은 음식(마그네슘)
견과류 _ 아몬드 / 호두 / 땅콩 / 잣 / 해바라기씨 / 피스타치오
■ 아몬드 : 뇌세포 발달에 도움을 주지만 열량이 높고 과다 복용시 설사 및 복통 발생
■ 호두 :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근육을 강화
■ 땅콩 :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서 건강한 근육을 형성하는데 기여
■ 잣 : 칼슘이 과도하게 심장혈관세포에 흡수되는 것을 막고 빈혈을 예방
■ 피스타치오 : 단백질 함량이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 해바라기씨 : 엽산이 토마토의 20배 이상 함유되어 혈액의 응고를 예방
녹황색 채소 - 시금치 / 미나리 / 당근 / 호박
■ 시금치: 섬유소가 많아서 변비에 효과적이며 비타민A가 풍부하여 눈 건강에 탁월
■ 미나리 : 이뇨작용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하고 열을 내리는데 기여
■ 당근 : 비타민A와 카로틴이 시력회복과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며 껍질째 복용할 것
■ 호박 : 베타카로틴이 체내에서 비타민A로 변환되어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아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장운동을 도움
잡곡류 _ 현미 / 콩 / 귀리 / 두부
■ 현미 : 식이 섬유소가 풍부하여 변비에 효과적이며 동맥경화나 노화 방지에 탁월
■ 콩 : 사포닌이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항암효과가 뛰어남
■ 귀리 :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식으로 적합
■ 두부 : 단백질함량이 높고 소화흡수율이 좋으며 불포화지방산을 분해하는 역할
기타_ 바나나 / 귤 / 다시마 / 톳 / 수분
■ 바나나 : 탄수화물 함량이 높고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며 간편하게 섭취 가능
■ 귤 : 혈관과 혈액의 건강을 유지해 주는 펙틴과 비타민P가 풍부하고, 수용성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장건강과 피부건강과 기여
■ 다시마 : 가장 많은 요오드를 함유한 해조류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성인병 예방하고, 풍부한 미네랄이 몸 속 청소부의 역할을 하여 깨끗한 혈관을 유지
■ 톳 : 칼슘, 칼륨이 풍부해 고혈압,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이며 시금치의 4배에 이르는 철분을 함유하여 빈혈을 예방
■ 수분 : 수분이 부족하면 체내 염증 수치가 오르면서 탈수 및 안구 건조증을 유발
• 마그네슘은 정제되지 않은 곡물·콩류·두부·견과류·바나나 등 식물성 식품에 풍부히 들어있습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9/06/2017090602447.html
• 안녕하세요. 최창원 영양사입니다.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으로는
현미, 아보카도, 시금치, 검은콩,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현미밥, 시금치무침, 검은콩 이나 견과류 조림, 아보카도 샐러드)
눈 밑 떨림은
1. 마그네슘 부족 - 근육의 수축과 이완에 문제 발생
2. 극심한 스트레스
3. 신경 이상 - 눈 근처에 있는 신경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눈 떨림은 피곤해서 오는경우도 있어요
호박씨 아몬드 캐슈넛 땅콩 근대 시금치
고등어 두부 렌틸콩 케일 참치 명태 가리비등이 있어요
마그네슘제로 보충 해주셔도.되요
그리고 귀 전정기관이 안 좋아도 떨려요
• 안녕하세요. 우승환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첫번째로 염분 섭취를 늘려주세요
국물요리등을 통해 자연스럽게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로 이뇨나 눈주변의 긴장을 유발하는 카페인, 알코올을 멀리해주세요
그리고 휴식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심하실경우 병원에 다녀오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