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당근주스+계란 아침 식단, 체지방 감량에 효과 있을까?
아침에 밥 먹기 귀찮아서 당근 주스랑 계란 두 개로 간단히 때우는데, 이게 체지방 줄이는 데 도움 될까? ㅋ 당근은 익혀서 갈아 먹고 있는데, 이런 식단이 다이어트에 효과 있을지 궁금하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당근 주스와 계란의 조합은 섬유소와 비타민이 풍부한 당근과 단백질이 포함된 계란 덕분에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영양소를 제공하여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균형 잡힌 식사를 위해서는 다양한 채소와 단백질을 포함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추가적인 영양소 섭취를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은 단백질이 주 성분으로 포만감을 주며 당근주스의 식이섬유가 장건강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