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아리따운안경곰70
참고동은 어떤 영양소들이 풍부한가요?
개인적으로 참고동, 다슬기 등과 같은 식재료를 매우 선호하는 편이라
자주 챙겨서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요즘 간헐적 단식중인지라
참고동을 자주 먹어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참고동의 경우는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이 되나요?
참고동의 영양소들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참고동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참고동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참고동은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참고동을 섭취하면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며, 과식이나 폭식 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참고동은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참고동은 지방 함량이 높은 편이므로 과다 섭취는 주의해야 합니다. 하루에 100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간헐적 단식 중에도 참고동을 섭취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참고동은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단식 중에도 영양소를 보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참고동 같은 경우는 어패류와 비슷한 성분이 들어 있어서
단백질과 칼슘 철분 여러가지 비타민 그리고 아연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참고동에는 칼슘 . 헤모글로빈.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으로 함유 되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