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24.04.07
봄동은 영양소가 많은 채소인가요?
제가 봄동을 좋아해서 엄청 자주 먹는데요 특히 밥 반찬으로 자주 먹을 정도인데 혹시 봄동은 어떤 영양소가 많이 있나요? 그리고 안 좋은 영양소도 있나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봄동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칼슘, 철,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K는 혈액응고를 돕고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봄동은 또한 식이섬유와 식물성 단백질을 제공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봄동은 건강한 식단에 포함되어야 할 영양소가 풍부한 채소 중 하나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봄동에는 여러 영양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물론
칼슘 인 비타민C 베타카로틴 엽산 아연 철분등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봄동은 다양한 영양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영양 성분으로는 비타민 A, C, 엽산, 칼륨, 칼슘, 식이섬유, 단백질, 그리고 다양한 미네랄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봄동의 장점으로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하며 소화가 잘 되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백질 함량이 낮고 옥살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과다 섭취 시 영양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봄동을 섭취할 때는 단백질 보충과 옥살산 함유를 고려해야 하며, 다른 채소와 함께 섭취하여 영양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봄동은 100g당 대략 20~25kcal 열량으로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봄동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당류, 비타민 A,C,K, 마그네슘, 철, 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봄동을 생으로 먹을할 경우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황산화, 황염증 효과도 있어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봄동은 비타민A,C등이 풍부하며 식이섬유소가 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적당량 섭취시에는 큰 문제가 되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