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내일부터 하는데 제가 생각해낸 요리에 대해 평가좀 해주세요
1. 애호박참치계란볶음(간없이)
2.팽이버섯두부무침
3.참치계란볶음
집에서 할수 있을만한 다이어트 요리 추천해주세요 ㅎㅎ 요리는 그래도 하는편이라 재료 비용이 많이 안드는 재료로 추천해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내일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군요! 영양사 관점에서 식단을 보니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균형을 잡으시려는 고민이 잘 느껴져서 칭찬해 드리고 싶습니다!
생각하신 메뉴들을 살펴보면, 애호박참치계란볶음과 팽이버섯두부무침은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모두 잡은 정말 괜찮은 식단입니다. 그러나 참치캔 자체에 기본 염분이 있고, 처음부터 너무 간 없이 드시면 금방 지칠 수 있어서, 후추, 마늘로 향미를 살려서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치계란볶음은 단백질은 풍부하나, 식이섬유가 부족해서 앞선 애호박 요리에 비해서는 포만감이 덜할 수 있으니, 채소를 꼭 추가해 주시길 바랄게요!
요리 손재주가 있으시고 가성비 좋은 재료를 원하신다면 양배추달걀볶음을 추천드립니다. 양배추는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포만감이 압도적이라서, 채 썰어서 달걀과 함께 굴소스를 살짝 넣어서 볶아내주시면 우수한 가성비 요리가 됩니다. 게다가 저렴한 두부와 달걀을 활용한 토마토두부스크램블도 새콤달콤하게 입맛을 돋구며 영양을 채우기 좋답니다.
극단적인 무염보다 지속 가능한 맛있는 건강함이 다이어트의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31.84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