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약을 복용하고 있는데도 우울합니다

우울증약을 15년째 복용중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우울하고 대인기피증이 있어요 병원을 바꾸고 싶어도 처음부터 시작해야 하는 질문지며 병원비가 걱정되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15년 째 복용중인데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병원을 옮기는 것도 방법이며 약의 종류나 복용량을 변경하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이것도 물론 전문의 상담을 받으셔야 할 것이구요. 15년 째 같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면 개인적으로 다른 병원으로 옮겨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지금 상황을 자세하게 말씀해주세요. 15년째 치료중이고 약의 효과가 없는 것 같다라고 말씀드리세요. 그러면 약물의 종류를 바꾸거나 복용량을 조절해 주실겁니다. 또한 인지행동치료같은 비약물치료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또한 꾸준하게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우울증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치료를 받으시면서 건강한 식단과 충분한 수면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서 꾸준하게 관리를 해주세요~

    채택 보상으로 27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