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2년안에 서울가기
다이어트 중인데 10시쯤 꼭 배가 고파요 그냥 참는게 나을까요
다이어트 중인데 10시쯤 꼭 배가 고파요 그냥 참는게 나을까요 아나면 조금이라도 먹는게 나을까요?? 위가 약해서 공복으로 자면 속이 쓰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마지막 식사를 포만감는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시거나
요거트, 삶은 계란 등의 식품을 적당량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다이어트 중 저녁 10시경의 공복감은 수면의 질을 저해하고 위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무조건 참기보다는 소량 섭취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위가 약해 공복에 속쓰림이 있다면, 영양적인 관점에서 위에 부담을 덜고 칼로리도 낮은 식품을 선택하여 소량만 섭취하는 것이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추천되는 것은 순수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과 탄수화물이 적은 저칼로리 단백질 쉐이크나 따뜻한 우유 반 잔, 또는 소량의 삶은 달걀 흰자 등입니다. 이처럼 가볍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통해 공복감을 해소하고 속쓰림을 방지하는 것이, 무리하게 참았다가 다음 날 과식하는 것보다 총 열량 관리에 더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 선에서 최소한의 양을 섭취하여 수면과 위 건강을 지키는 것이 영양적, 다이어트적으으로 현명한 접근입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 글 감사드립니다.
밤 10시쯤 지나면 슬슬 배가 고플 시점입니다. 물론 식후 4~5시간 지나서 위산 분비도 활발해질 경우라서 공복감이 생기기 쉬워지죠.
특히나 위가 약하신 분이라면 완전 굶고 잠드는건 좋지 않습니다.
위산이 음식 없이 분비가 된다면 속쓰림, 역류증상이 생기게 되며, 수면 중에서도 불편감이 이어지게 되기 때문이죠.
다이어트 중이라도 "단백질 위주" 간식을 드시는것이 필요합니다.
예시로 삶은 달걀 1개, 무가당 그릭요거트 100g, 두유 1컵, 방울토마토 한줌, 견과류 15g, 단백질 보충제 1스쿱 이런 리스트에서 한 두가지를 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정도면 위산도 중화시켜서 위를 보하고, 혈당도 거의 올리지 않아서 살이 찔 걱정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반면에 과자, 과일, 시리얼바같이 당분 많은 음식은 밤에 드시면 혈당이 빠르게 상승했다 급하락하니 허기를 더욱 유발하게 되죠.
이런 패턴이 반복되면서 체지방 축적이 가속화되며 체중 감량은 결국 더뎌지게 됩니다.
그래서 억지로 참기보다는 위에 부담없는 소량 단백질, 지방을 위주로 조금만 드셔서 위를 안정시켜주세요.
공복 스트레스를 줄여야만 다음날 과식, 폭식을 막을 수 있고, 위의 건강도 지킬 수 있겠습니다.
다이어트는 무조건 참기보다 대안 루틴을 잡아놔야 성공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참조 감사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