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김치샐러드
김치샐러드24.02.11
샤인머스켓이나 망고 같은 당도가 높은 과일은 안 좋을까요?
제가 평소에 과일을 좋아해서 이것저것 많이 사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요즘 보면 당도가 너무 심하게 높은 과일들이 있던데 그런 과일들은 오히려 영양적으로 더 안 좋을 수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과일의 당도가 높은 경우에도 일반적으로 영양적으로 안 좋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당도가 높은 과일은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단맛이 강하게 나타나는데, 과일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당입니다.
과일은 당분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많은 이점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과와 망고는 당도가 높은 과일로 알려져 있지만, 비타민 C, 비타민 A,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만, 과일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에는 과일에 함유된 당분의 과다한 섭취로 인해 칼로리 과잉 섭취와 혈당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일을 적절한 양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당도가 높은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과다섭취의 경우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에 당도가 높은것은 먹기에도 좋고 맛있지만
많이 드실경우에는 좋지 않는것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당도가 높은 과일에는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는데, 이들이 과일의 영양적 가치를 좌우하므로 당도가 높은 과일도 적당량 섭취한다면 영양적으로 좋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