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할때 왜 적게 먹으라는건가요?
기초 1100이라 1500~1600칼로리로 먹고 있는데요 아하에서 일반Q&A나 네이버에 다이어트 관련 질문하면 먹는걸 줄이라는 사람이 많더라구요
기초대사량 보다 더 많이 먹어야 맞는거 아닌가요? 질문 올리면 적게 먹으라는 사람들이 많아서 내가 잘못 알고있는건가 헤깔리더라구요
탄단지 5:3:2 최대한 맞춰먹고 있는데 지금대로 먹어도 빠지는데 이 식단 유지해도 될까요? 아니면 다른사람들 처럼 적게 먹어야 될까요? 다이어트할때 뭐가 맞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중을 줄이기 위해 다이어트를 한다면, 적게 먹으라는 의미는 하루 몸에서 소모되는 칼로리보다는 낮은 칼로리를 섭취하라는 의미 일 듯 합니다.
현재 하루 섭취하는 칼로리 1500~1600kcal로 살이 빠지고 있다면 더 적게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이 약간 적고 단백질이 약간 높은 듯 하네요
현재대로 섭취 칼로리는 1500~1600kcal 로 하되 탄수화물을 10% 늘리고 단백질은 10% 낮추는 식단도 괜찮을 듯 합니다. 즉 탄단지 비율이6:2:2 가 건강 유지에 더 좋을 듯 합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초대사량이 많은데 칼로리는 낮은것 같습니다.
조금더 올리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키나 몸무게는 어떻게 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