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막히게재촉하는유자나무
다이어트를 좀 하고 싶은데 빡센 식단이나 운동 유튜브 알려주세여
제가 172~175인데 몸무게가 80~90이거든요.. 그래서 빡세게 다이어트 해서 살 빼고 싶은데 식단이나 운동 유튜브 추천해주세여!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임원종 영양사
임원종 영양사
하이닥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현재 질문자님 신체조성을 보면 체중 감량도 필요하지만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도 대사 유연성을 확보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빡센 다이어트를 원하시는 만큼 대사 스위치를 빠르게 켤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해 드릴게요.
먼저 하루 목표 칼로리는 1,800kcal 내외로 설정하시고, 영양 비중은 탄수화물 20%, 단백질 30%, 지방 50%의 저탄고지 비율을 권장드립니다. 삭단에서는 설탕, 액상과당, 정제 밀가루같은 이런 단순당하고 술은 필수로 피하셔야 하고, 가공식품은 혈액을 탁하게 하니 이 것도 지양해주셔야 합니다. 식사시에는 섬유질이 많은 채소를 먼저 드시고 그 다은에 고기, 계란, 생선같은 동물성 단백질, 마지막으로 복합탄수화물 순으로 섭취하는 채단탄 식사법을 지켜보시길 바랄게요. 뇌에 포만감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한 입당 20회 이상 꼭꼭 씹어 20분 이상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이 체지방 분해를 도와줍니다.
하루 14~16시간의 공복을 유지하는 간헐적 단식을 병행하셔서 인슐린 수치를 낮게 유지해주시고, 식후 30분 뒤에는 20분정도 걷기, 실내 싸이클 같은 가벼운 유산소를 하셔서 혈당을 소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물 섭취와 7시간 이상 숙면은 대사 폐기물을 배출하고 근육 합성을 돕는 기초가 된답니다. 운동 루틴은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에 특화된 올블랑 TV를 통해 짧고 강결하게 체지방을 태워보시고, 현실적인 기능성 운동, 다이어트는 재호-Fitness 채널을 참고하셔서 슬럼프 없는 감량을 이어가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