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은근히두근거리는스테이크
다이어트하는법 비법을 알려주세요 궁금
너무 살이 안빠지네요
먹는것만 참기에는 너무 힘들어요
식이요법이랑 운동 방법을 잘 아시는분은 알려주세요 다이어트 성공하고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극단적인 식단 제한보다는 영양잡힌 식단을 양을 조절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살이 빠지지 않는 게 의지 부족보다 몸의 시스템이 비효율적으로 작동하고 있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 비법은 참는것보다 조절하는 것입니다.
먼저 식이요법에서는 혈당 급등을 막는 저탄수, 고단백 식사가 핵심입니다.
밥, 빵, 면 같이 단순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은 목표체중 x 2.2g정도로 맞춰보세요. 지방은 아보카도, 올리브오일, 견과류처럼 좋은 지방으로 채우셔야 합니다.
배고픔을 관리하려면 하루 세끼보다는 공복 유지 시간을 일정하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로 16:8 간헐적 단식은 혈당 안정에 효과적입니다.
운동은 굶은 상태에서 가볍게 빠른 걸음 40분 이상 유산소를 기본으로해서, 주 3~4회 근력 운동(전신 위주)를 병행해야 합니다.
다이어트의 본질은 열량의 균형이지만 꾸준히 유지하려면 습관화가 먼저입니다. 하루에 완벽하게 하려 하지 말고, 매일 1%씩 개선하는 루틴을 만드셔야 진짜로 빠지게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