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3.19
단백질 섭취를 산양유와 분유로 섭취하는 건 어떤가요?
고기를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되고 먹는 게 계란 정도
아니면 두부 정도인데 간편하게 효율적으로 단백질을
섭취하고 싶은데 산양유 단백질 어떤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고기를 소화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 산양유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산양유 단백질은 소화 흡수율이 높고 알레르기 반응 가능성이 낮아 대체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쌈과 특유의 맛,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본인의 건강 상태와 가격, 맛, 섭취량을 고려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또한 두부, 콩류, 견과류 등의 다양한 식물성 단백질과 생선, 계란, 닭고기 등의 다른 동물성 단백질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산양유는 소화를 막아 해를 끼치는 단백질의 함유 분량이 일반 우유 대비 14배 적어요. 일반 우유에는 100g당 3.2g의 단백질이 포괄되어 있겠으나, 산양유에는 3.6g 크기가 포함되어 있어 생산적인 단백질 섭취가 가능한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단백질 이 외에도 칼슘과 칼륨 및 마그네슘, 비타민 A와 비타민 C 등 육체에 필요한 여러 미네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을 섭취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분유 같은 경우는 아이들 위주로 만들었기 때문에 성인들이 먹기에는 조금 부족한 영양소가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