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하루에 물은 얼마나 마셔야지 좋은 식습관일까요?
하루에 물을 많이 마시라는 말들은 여기 저기서 들어보는데
그렇다면 얼마 정도의 물을 마셔야지
좋은 식습관으로 자리하게 될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의 음식섭취량과 활동량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하루에 2리터 정도가 좋습니다
하루에 필요한 물의 양은 개인의 체중, 활동 수준, 환경(기후)등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성인은 하루에 약 2리터(8컵)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물은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영양소의 운반, 체온 조절, 노폐물 배출 등의 여러 생리적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특히, 충분한 수분 섭취는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피부 건강을 유지하며,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물을 충분히 마시면 식욕 조절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