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화목한다람쥐109
화목한다람쥐10923.08.15
지방간입니다 지방간에 좋은 식단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얼마전 건강검진을 받았는데요
지방간 중증이라는 결과를 받았어요
건강 관리를 좀 하려고 하는데요 지방간에 좋은 식단 추천 해주세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지방간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과일과 채소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지방간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방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지방간은 과도한 지방 섭취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방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식품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가공식품은 칼로리와 지방이 높고, 영양소가 부족합니다. 따라서, 가공식품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운동은 지방을 태우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간은 식이요법과 운동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중증으로 진행된 경우에는 약물 치료나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주 2-3회 운동을 병행하는것이 좋으며 비정제탄수화물과 단백질 식이섬유 위주의 식단을 추천드립니다
1. 과일과 채소: 과일과 채소는 식이섬유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간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녹색 잎채소, 아보카도, 브로콜리, 당근, 사과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무지방 단백질: 양파, 대파, 두부, 닭 가슴살, 계란 흰자 등의 무지방 단백질은 건강한 대체 음식으로 좋습니다.
3. 정어리: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정어리류(참치, 연어, 고등어 등)는 간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4. 견과류: 호두, 아몬드, 마카다미아 등의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과 영양소를 공급하여 간 건강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5. 콩과 콩류: 대두, 녹두, 푸른콩 등의 콩과 콩류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유산균 포함 식품: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요거트나 발효식품은 장 건강을 도와 간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7. 올리브 오일: 식사 준비에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면 건강한 지방산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8. 녹차: 녹차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간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9. 비타민 D 함유 식품: 연어, 참치, 버섯 등은 비타민 D를 함유하여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0. 간에 부담을 주지 않는 조리 방법: 튀김이나 과도한 기름 사용을 피하고, 증기 요리, 굽기, 삶기 등을 활용하여 간에 부담을 주지 않는 조리 방법을 선택하세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지방간이 있으시면 콜레스테롤를 억제 해주는 표고버섯이 좋고
마늘이나 부추 같은 경우도 지방간을 억제 하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몸속에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미나리
브로콜리 양배추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