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성우 송도순 별세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그 요리법이 궁금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그 요리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의 종류와 이들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이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과일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사과, 배, 키위, 딸기 등은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소화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사과와 배는 껍질째 먹으면 더 많은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키위는 소화 효소인 액티니딘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 기능을 돕습니다. 딸기에는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적입니다.
채소 역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브로콜리, 시금치, 당근, 양배추 등은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채소는 신선하게 먹거나 살짝 데쳐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곡물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중요한 식품군입니다. 귀리, 보리, 퀴노아, 현미 등은 모두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통곡물은 밥이나 샐러드, 스무디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정제된 곡물보다는 통곡물을 선택하여 건강을 지키세요.
콩류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렌틸콩, 병아리콩, 검정콩, 강낭콩 등이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콩류는 샐러드, 수프, 스튜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해조류는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김, 미역, 다시마 등이 대표적인 해조류입니다. 해조류는 국이나 샐러드, 밥에 첨가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재료로는 양배추 등의 채소류가 있으며 과일에도 다량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