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날으는 망고
날으는 망고24.09.02
냉동밥 같은거 너무 자주 먹으면 안 좋나요?
요새 무슨 밀키트 같은거라고 해야 하나 어쨌든 냉동해서 나온 볶음밥 같은거 대량으로 사서 해동해서 조금씩 먹거든요. 이게 건강상 특히 안 좋은건 뭐가 있나요? 영양 관련해서도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냉동식품으로 만들어진 간편 볶음밥 같은 것은 영양분이 부족한 현실입니다
그리고 나트륨은 엄청 들어있어요
자주 먹는다면 몸에 좋지는 않습니다
부족한 영양분은 과일이나 다른 식품으로 챙기면서 드셔주세요
• 냉동밥, 특히 밀키트 형태의 볶음밥을 자주 섭취하는 것은 냉동 과정에서 비타민과 미네랄의 손실, 보존제와 나트륨 함량 과다, 높은 칼로리와 포화지방 등으로 인해 영양 불균형과 건강상의 우려가 있으며, 특히 고혈압이나 체중 증가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냉동밥은 편리하지만, 신선한 재료와 함께 적절히 활용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