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굳센때까치29
굳센때까치2923.12.21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단을 알려 주세요~
요즘들어 뾰루지나 여드름 같은게 많이 생겨서 얼굴이 안 좋은데요. 탄력도 잃고 푸석해진 느낌인데, 어떤 식단을 먹으면 다시 피부가 좋아질 수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피부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연어. 녹차. 시금치. 석류. 올리브. 감. 피망. 늙은 호박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피부가 부석하다고 하시면 수분이 부족해서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꾸준하게 수분 섭취를 해 주시고 비타민 C 가 많이 들어있는 과일 종류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 많이 나오는 귤 오렌지 딸기 사과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피부건강에 좋은 영양소로 비타민c를 추천드립니다. 귤 오렌지 딸기 등의 과일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피부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식단은 다양한 채소와 과일 섭취, 충분한 수분 섭취, 과도한 지방 제한, 단백질 섭취 증가, 항산화 성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식단으로는 과일 샐러드, 오트밀, 삶은 계란, 그릭 요거트 등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합니다.
피부 건강을 위해 이러한 식단 외에도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하며, 뾰루지와 여드름을 피하기 위해 과도한 설탕, 탄수화물, 인공 첨가물이 든 음식 및 가공식품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