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완벽한하마13
수면에 큰 도움을 주는 바나나와 파인애플은 언제 섭취하는 게 좋을까요?
수면에 큰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바나나와 파인애플이 있다고 하는데요. 언제 섭취하는 게 좋을까요? 이 두 가지 과일은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을 활성화 해 신경 안정과 숙면을 돕는다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수면에 도움을 주는 바나나와 파인애플의 경우 자기전 1~2시간에 적당히 섭취하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바나나와 파인애플은 잠자기 1-2시간 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점에 먹으면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의 생산을 촉진하여 신경을 안정시키고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개인의 소화력에 따라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잠들기 전 바나나 한 개를 먹으면 몸이 릴렉스한 상태에서 쉽게 잠들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저녁 간식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수면의 질을 꾸준히 높일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은 소화를 촉진시켜
잠을 자는 동안 불편함을 줄여주고,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불면증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고
편안함 잠을 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