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현재도자애로운고릴라
하루에 몇 시간 정도 자는 게 좋을까요?
가성비있게 생활 하고자 목표를 밤랐는데 그래서 최소한으로 건강에 지장가지 않는 시간만큼만 자려고 합니다. 어느정도 자면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지 않을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의 활동량과 대사량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하루에 6~8시간 자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성인 기준으로 최소 6시간은 자야 건강에 큰 악영향을 줄 가능성이 적습니다. 7~8시간이 가장 이상적이며, 수면의 질도 중요하며 6시간 이하 수면은 집중력 저하와 만성 피로를 유발할 수 있으니 가급적 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