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력한여새275
유럽에 있는 그리스는 장수를 많이 하나요? 이유는 무엇인가욪.
유럽에 있는 역사와 전통이 깃든 그리스관련 궁금해서 질문 올리는데요. 그리스 국민들이 장수하는 비율이 높다고 하는데 비결이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특히 그리스 이카리아섬은 세계적 장수 지역이랍니다.
지중해식 식단, 낮잠 문화, 스트레스 적은 생활방식이 주요 비결로추론되는 거죠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그리스 국민들의 장수 비결은 주로 건강한 식습관에서 비롯됩니다..
‘지중해 식단’이 가장 큰 역할을 하는데, 올리브유, 신선한 채소와 과일, 생선, 통곡물, 견과류, 적당한 와인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과 만성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올리브유는 불포화지방이 많아서 혈행과 만성질환에 극히 좋습니다.
식습관 외에도 환경도 이슈입니다.
자연과 가까운 환경에서 스트레스를 적게 받으며 가족관의 유대감을 갖는 그리스의 문화가 또 하나의 요입니다.
즉, 균형 잡힌 삶(식습관, 문화, 환경)을 유지하는 점이 그리스 장수 비결 중 하나로 꼽힙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그리스에서는 장수 비율이 높은 블루존 지역이 존재합니다. 그리스는 전통적인 지중해 식단을 기반으로, 신선한 채소와, 콩, 통곡물, 올리브오일, 생선류, 와인을 포함하므로 심혈관 질환과 암 위험을 낮춘다고합니다. 이렇게 자연식 중심으로 자급자족을 하는 공동체 생활로 외부 스트레스 유입이 없어 정신적으로도 여유로운 생활을 즐겼다고 합니다. 답변에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