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시간 충분하고 루틴만 일정하면 늦게 일어나는것도 큰 상관 없나요?

밤낮이 완전히 바뀐거까진 아닌데 새벽 늦게자서 점심 조금 전에 일어나는게 요즘 패턴이 되어버렸는데

건강에 나쁘다 어쩐다 말은 있는데

그래도 자고 일어나는 시간이나 식사시간은 규칙적이라 컨디션은 좋은거 같아요.

저는 방도 어차피 안쪽방이라 닫아놓으면 빛도 거의 안들어오고, 자기 전까지는 불도 잘 켜놓다가 잡니다.

이정도면 그냥 시차가 있는 멀쩡한 루틴 아닐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사실 나라마다 시간대가 다른데 다 잘 자고 일어나는거보니 꾸준함이 제일 중요해보이네요! 규칙적으로 꾸준히 일정시간을 잘자고있다면 문제 없을거같아용

  • 수면은 타이밍 보다 규칙성이 훨씬 중요한거 같아요~ 매일 일정한 시간에 자고 깨면 몸이 그 패턴을 정상으로 인식하는데, 식사까지 규칙적이라 현재 몸에 무리가 없고 컨디션이 좋은 상태이신거 같네요~ 😀

    ​불규칙하게 일찍 자는 것보다 규칙적인 늦잠이 건강에 더 낫겠죠.일상에 크게 지장 없다면 죄책감 갖지 말고 지금 패턴을 유지하셔도 큰 무리는 없을것 같습니다~🎵

  • 저도 그런데 괜찮은거 같아요 몇시간 잠을안자도 내가 안피곤 하면 괜찮은거 같아요 계속 하품하고 피곤하고 그러면 문제가 되겠지만 그게 아니면 괜찮은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