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오메가3, 루테인, 비타민D 복용 시간과 공복 섭취 여부가 궁금합니다.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안녕하세요. 건강 관리를 위해 영양제를 챙겨 먹으려고 합니다.현재 오메가3, 루테인, 비타민D 이렇게 세 가지를 구매했는데요. 효과를 가장 좋게 보려면 아침 공복에 한 번에 다 먹어도 성분상 서로 충돌하거나 문제가 없을까요?혹시 식후에 먹어야 하는 성분이 있거나, 아침/점심/저녁 중 언제 먹는 것이 흡수율이 가장 좋은지 전문가분들의 정확한 복용 가이드를 부탁드립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공복보다는 식후를 조금 더 추천드리는 성분들입니다. 특히 오메가 3와 비타민 D는 궁합이 좋아서 동시에 복용하시기를 추천드리는 성분이기도 하고요.

  • 안녕하세요.

    영양제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영양제를 언제 드실지 정할 때는 흡수나 부작용을 고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메가3, 루테인, 비타민D는 빈속에 드시는 것이 도움되지 않겠습니다. 오히려 식사를 하고 드시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3종류 모두 식사를 하고 드시면 되겠습니다. 아침,점심, 저녁 시간에 따른 차이는 크지 않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영양제를 복용하시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침 공복에 드시는 것은 흡수나 부작용 측면에서 좋지 않겠습니다. 복용하려는 3종류는 모두 식사를 하고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종류를 같이 드셔도 되고 루테인/ 오메가3+비타민D 조합으로 시간대를 나누어 드셔도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세가지 모두 식후에 드셔주시면 흡수가 잘되는 성분들입니다. 서로 흡수를 방해하거나 하는 약은 없습니다.

    오메가3와 루테인은 저녁 식후에 드시고, 비타민D는 아침이나 점심 식후에 드시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민경 약사입니다.

    오메가3 비타민 디 루테인으 모두 식후에 드셔야 흡수 잘되는 약이므로 점심 식사하시고 한번에 드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