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숙변제거에 도움되는 식단이있나요?
코로나이후 소화불량과 배변장애로 고생하고있습니다 복부팽만감이장난이 아닌데요 활동하기 시작하면서 소화불량은 어느정도 해소된듯한데 배변이 영 시원찮습니다 도움되는 식단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소화불량과 배변장애가 있다니 힘드시겠습니다.
식단이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기본적으로 고기 드시는 량을 조금 줄이시고
밥도 2/3 정도로 줄여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야채 위주로 더 많이 드시면 그런 소화불량이나 배변 장애가 없어질거라 생각 합니다.
숙변에 도움되는 음식에는
바나나, 팥, 당근, 다시마, 사과 등이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프락토올리고당이 들어있어 숙변제거에 효과적이고
쌀과 팥을 적절히 섞어 먹으면 과식 방지와 배변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다시마에 들어있는 알긴산 성분은 노폐물을 배출하고 장운동을 촉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