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신속한까마귀285
신속한까마귀28523.12.19
아침에 먹는 사과는 보약이라고 하는데 아침에 사과가 좋은가요?
아침에 먹는 사과는 보약이라고 하는데 아침에 사과가 좋은가요? 어떤 사람들은 안좋다고도 하는데 아침에 먹는 사과가 몸에 좋은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이유는 사과의 유기산 성분이 위의 활동을 촉진해 위액 분비와 소화 촉진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고 비타민 C 그리고펙틴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소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아침에 드시는 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에 사과를 먹는 것은 건강에 좋습니다. 사과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C,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장 건강, 면역력 강화,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이로 인해 소화 촉진, 배변 활동 개선, 면역력 증진, 노화 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속이 불편하거나 소화불량이 있는 경우나 당뇨병 환자는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아침에 사과를 먹는 효과는 개인의 체질과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