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목마른퓨마215
고구마줄기 영양소가 궁금합니다
오늘 지인분이 고구마줄기를 주셨는데 컵질 벗기는데 시간이
오래 거려서 거절했더니 맛좋고 몸에 좋은데 와 안먹냐고
뭐라 해서 받긴 받았네요
무슨영양소가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고구마순은 식재료로서의 용도 뿐만 아니라 뛰어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 고구마줄기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칼륨: 고구마줄기는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베타카로틴: 고구마줄기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 고구마줄기는 고구마의 10배 이상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 피부 건강, 항산화 작용 등에 도움이 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 줄기는 식이섬유가 가장 많이 들어 있고 그담에 칼륨 칼슘 비타민 A 아연 안토시아닌 비타민 C 비타민 이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