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하루에 밥을 몇 끼를 먹는 것이 좋을까요?
비만이라서 살을 빼려고 합니다. 그런데 세 끼를 다 먹어도 되는지 고민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하루 두 끼 식사를 통한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소와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음식을 섭취하는 시간대가 제한되기 때문에 칼로리 섭취를 자연스럽게 줄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체내 축적된 지방의 연소가 시작될뿐만 아니라, 단식 상태에서는 인슐린 민감도가 개선되어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