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12.15
단백질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우리는 운동을 하고 나면 근육을 생성시키기 위해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데 일반 음식들 중에 단백질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어떤 음식인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1. 육류: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등의 육류는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특히 닭가슴살은 지방 함유가 적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해 건강한 선택입니다.
2. 어패류: 연어, 참치, 고등어 등의 어패류도 단백질과 함께 오메가-3 지방산 등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3. 계란: 단백질이 풍부하고 아미노산 조성이 우수해 품질 좋은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4. 콩과 콩류: 대두, 검정콩, 녹두 등의 콩과 콩류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비건 및 채식주의자들에게 좋은 옵션입니다.
5. 견과류: 아몬드, 호두, 캐슈넛 등의 견과류도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며, 영양가 높은 스낵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6. 우유 및 유제품: 우유, 요구르트, 치즈 등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단백질 급원으로 탁월한 식품으로는 닭가슴살 두부 두유 계란 등이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