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창백한참고래105
탄수화물 줄이고싶어요. 간식을 너무 많이 먹습니다 ㅜㅜ
밥은 안먹고 간식을 먹어서 그런지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네요 ㅜㅜ
탄수화물 제거하는 약물은 없나요? 전에 지방제거하는 약물은 먹어보았는데, 길가다가 지려서 못먹어요 ㅜ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을 줄이기 위해 약물을 찾고 계신다면, 현재로서는 탄수화물을 직접적으로 제거하는 약물은 없으며 일반적으로 탄수화물은 식품 그 자체에서 섭취되기 때문에, 약물로 직접적으로 탄수화물을 제거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싶으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1. 간식 대신 균형 잡힌 식사를 챙기세요.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과일이나 채소를 추가하여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고당도 탄수화물 대신 고기질의 간식을 선택하세요. 예를 들어, 견과류, 치즈, 고기 스틱 등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을 수 있습니다.
3. 운동을 통해 근육을 더 많이 사용하고 체지방을 더 많이 태우도록 노력하세요.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과 저항 운동은 신체 대사를 촉진시키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식사 시간을 조절하여 덜 배고프게 유지하고, 과식을 피할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식사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건강한 간식을 선택하여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