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ㄱㄱ탑블레이드
잠을 얼마나 자야할까요 보통 6시간 자는디
저는 공부하는 수험생입니다
아침부터 저녁 11시까지 공부하고 11시부터 12시까지 헬스하고 집에와서 1시반에서 2시사이에 잡니다
헬스해서 피곤한건지 피곤이 가시질않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의 건강상태와 피로도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6~8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의 컨디션에 따라 조절해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수험생이시라면 집중력, 체력 유지가 정말 중요한데 현재처럼 하루 6시간 수면은 부족합니다.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수면시간은 7~9시간이고 꾸준히 6시간 이하로 자면 누적 피로와 집중력 저하가 쌓이게 됩니다. 특히 밤늦게 운동을 하시면 교감신경이 더 활성화되서 쉽게 잠들기가 어려우며 깊은 잠도 줄어들 수 있어서, 피로가 잘 해소되지 않는 원인이 되겠습니다.
현실적으로 모든 시간을 공부에 잘 활용되면 좋겠지만 수면의 부족은 오히려 기얼격과 학습 능률을 떨어뜨려서 역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가능하시다면 운동 시간을 앞당기거나 강도를 조금 줄여보시고 최소 7시간은 숙면을 확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낮 시간대에 졸음이 심하시다면 20분 정도 짧은 낮잠을 한번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조금이나마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