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도도한얼룩말116
하루에 얼마나 많은 물을 마셔야 할까요 물말고 포카리섭취도 상관없나요?
안녕하세요 전문가님 다름이 아니라 물 섭취하는데 있어
기준치가 있나요? 어떤분들은 하루에 2리터만 섭취하면 된다는 분이나
몸무게 비례하여 섭취해야 한다는 분들도 계시는데 어느정도가 적당한지가
정말 궁금하네요 그리고 물뿐만 아니라 포카리나 이온음료로도 수분 섭취하는데
도움이 되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반적으로 성인은 하루에 약 2리터(8컵)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을 권장하며, 개인의 체중, 운동량, 날씨 등에 따라서 섭취량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포카리와 같은 이온음료는 수분 섭취에 도움이 되지만, 당분과 나트륨 함량으로 물 대신에 자주 마시는 것은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격렬한 운동 후에는 이온음료가 전해질 보충에 유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는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필요에 따라 이온음료를 적절하게 음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물 섭취 기준은 개인의 활동량, 체중, 기후 등에 따라 다르답니다.
일반적으로 2리터가 맞아요
그러나 포카리와 이온음료도 수분흡수에는 도움이 되지만 당분이 너무 많아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하루에 이리터 정도가 적당합니다. 하지만 이는 이온음료가 아닌 원물로 섭취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하루에 약 2~3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이 일반적인 권장량이며 체중에 따라 조정할 수도 있으며, 체중 1kg당 30~35ml가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포카리와 같은 이온 음료도 수분 섭취에 도움이 되지만, 물을 기본으로 하고 이온 음료는 필요할 때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