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19
목 보습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몇일동안 목이 계속 건조하고 목소리가 잠겨서 나옵니다
물을 계속계속 먹어봐도 금방 건조해지는데
혹시 목 보습에 좋은 음식이 또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예슬 영양사blue-check
박예슬 영양사22.12.19
목이 아플 때는 차갑고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 것이 원칙인데요. 편도선 수술을 한 다음 우유나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전문의에 따르면 아이스크림에는 통증을 진정시키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달걀은 아연, 철분, 셀레늄 같은 미네랄이 풍부한데요.
출처 목 아플 때 좋은 음식은? : 건강검진정보 (hihealth.co.kr)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목에 따뜻한물은 수시로 드시고 대추차나 생강차 허브차 등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차를 드셔보세요 배즙이나 도라지즙도 목 기관지쪽에 좋아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겨울이라 날씨가 많이 건조한 것 같습니다.
목이 건조 할 때는 물을 마셔 줘야 되는데 물을 마셔도 계속 건조 하시다면
차 종류를 드셔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목에 좋은 차는 생강차 모과차 대추차 유자차..
이중에 하나만 골라서 꾸준이 드셔도
목의 건조함은 없어질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