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얼렸다가 전자렌지 돌리고 다시 식으면 다시 얼려서 먹어도 되나요??

밥을 얼렸다가 전자렌지 돌리고 다시 식으면 다시 얼려서 먹어도 되나요?? 아니면 안되나요?? 먹을라고 전자렌지 돌렸다가 안먹어서 버리긴 아까워서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찝찝하면 안먹는게 제일이지만, 저도 냉동밥 먹으려고 전자레인지 돌렸다가 안먹게 되어서 재냉동 후 먹은적 있는데 탈난적 아직까지는 없어오

    채택 보상으로 1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보통 해동을 했다가 다시 얼리고 또 다시 해동하는 경우에는 세균이 번식할 수 있으며 사소하게는 품질도 저하될 수 있어 바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밥을 다시 얼리면 세균이 휴먼 상태로 들어가지만 다음 해동 시 다시 증식 속도가 빨라져 위험할 수 있습니다. 

  • 한번 얼렸다가 전자렌지 돌리면 새로한밥처럼 먹을수 있지만 두번째 돌리면 정말 딱딱해서 먹기가 힘들더라구요;;;;죽으로 끓여드세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