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얼려서 먹는데요. 바로 지은 밥을 먹을 만큼 먹고 나머지는 바로 넣으면 되나요??

밥을 얼려서 먹는데요. 바로 지은 밥을 먹을 만큼 먹고 나머지는 바로 넣으면 되나요?? 아니면 식으면 넣으면 되나요?? 그럼 식으면 이라면 어느정도 식었을떄를 말하는 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갓 지은 밥은 뜨거울 때 바로 밀폐용기에 담아서 얼리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밥이 식으면 수분이 날아가고 전분이 딱딱하게 굳기 때문에, 완전하게 식히신 후에 얼리면 나중에 해동했을 때 밥이 푸석하고 퍼석해집니다. 뜨거운 상태에서 바로 용기에 담아서 뚜껑을 밀폐를 해주셔야 밥 안의 수증기가 그대로 갇혀서, 나중에 전자레인지에 돌렸을 때 갓 지은 밥 처럼 촉촉하고 찰진 맛이 유지가 됩니다.

    그러나 김이 펄펄하는 용기를 냉동실에 바로 넣으시면 냉동실 내부 온도가 순간적으로 올라가서 주변 다른 음식에 영향을 주거나 성에가 생길 수 있겠습니다. 좋은 타이밍은 밥을 뜨거울 때 용기에 담아서 뚜껑을 즉시 닫아서 수분을 가두신 뒤, 실온에 5~10분 정도만 두어서 손으로 잡았을 때 살짝 미지근하거나 따스한 온기가 느껴지실 때 냉동실로 옮기는 것입니다.

    수분은 뜨거울 때 밀폐해서 가두시어, 냉동실에는 열기만 살짝 식혀서 넣기만 체크해주시면 매번 새 밥처럼 맛있게 드실 수 있겠습니다.

    밥 맛있게 해동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4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