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나물비빔밥 간장인가요 고추장인가요??

저는 거의 비빔밥 먹을때 집이있는반찬 다 때려넣고 고추장이랑 참기름 약간 둘러서 먹는걸 좋아합니다

다들 어떤걸 더 좋아하시나요??ㅎㅎ

9개의 답변이 있어요!

  • 나물 비빔밥에는 고추장에다가 참기름을 둘러 먹는 게 가장 맛있는 것 같습니다.

    간장도 맛있지만 고추장이 근본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이 외에 두부돼지고기된장소스를 만들어 비빔밥 먹어도 맛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당연히 고추장이죠!!!

    비빔밥은 고추장의 빨간색이 보여야 맛이 있는 겁니다 ㅎㅎ

    간장은 그냥 계란과 밥을 비벼 먹을때 최고의 조합이지 일반적인 비빔밥에는 살짝 약합니다

  • 비빔밥에 간장은 생각치 못한 조합인것 같긴 한데 생각해보니 식당이나 이런 데에 간장을 뿌리네요

    제가 직접 만들어 먹을때는 항상 고추장입니다

  • 전 간장 고추장 다 써서 먹을 것 같아요! 그러니까 전 간장 고추장 참기름 이렇게 쳐서 먹는데, 참기름을 특히 넉넉히 쳐서 먹습니다. 이유는 그래야 고소한 풍미가 가득 퍼지기 때문이거든요!

  • 저도 질문자님처럼 나물 다넣고 고추장과 참기름을 넣어서 먹는걸 선호하는 편입니다.

    비빔밥에는 간장보다는 고추장이 제맛을 내는것 같아요.

  • 저는 간장보다는 아무래도 자극적인 고추장이 나을 것 같습니다. 간장을 넣으면 짤 것 같고요. 고추장을 넣으면 그래도 매콤하니까 맛이 더 좋거든요

  • 저는 간장 양념장 비빔밥요~~

    참기름 대신 들기름을 좋아합니다~~ 양념된 반찬 다 넣어 비비는 것도 맛있지만 양념 전혀 안한 상추. 부추. 오이. 새싹채소 등을 넣고 간장 양념장으로 비비면 진짜 맛있답니다~~

  • 저는 나물 대부분은 고추장이랑 먹는거같아요 고추장이 좀더 자극적이고 맛있어서 좋아요 근데 콩나물만 넣고 콩나물밥먹을때는 간장이 더 좋아요

  • 전 무조건 고추장 참기름 많이요!!

    간장 비빔밥은 한번도 못들어봐서 음…신기하네요

    전 무조건 빨갛게 비벼먹어요 지금도 이틀연속으로 야채에 후라이 넣고 고추장 참기름 해서 먹는데 진짜 간편하지만 맛있어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