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삼겹살굽기
제로 콜라는 부작용이 전혀 없다고 봐도 되나요?
제로 콜라는 설탕이 없다고 해서 자주 마시는데요. 혈당이나 혈압에 아무 영향이 없는지 궁금하고요. 기타 부작용이 있는지도 알고 싶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제로 콜라에의 부작용을 살펴보면. 혈당 스파이크 가능성. 장내 유익균의 감소 및 장건강 악화 우려. 식욕 조절 불가. 신장 기능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제로콜라에 함유되어있는 당대체제의 경우 과도하게 섭취하면 복통 어지러움 두통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제로 콜라는 일반 콜라에 비해서 당의 농도가 현저하게 적습니다.
그래서 혈당이나 혈압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습니다.
그러나, 제로 콜라 자체를 과도하게 마시는 행위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탄산으로 인한 것입니다.
과도한 탄산의 섭취는 위산 과다로 인해서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탄산으로 치아의 범람질이 벗겨지는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탄산으로 소화가 촉진될 것이라고 사람들이 생각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따라서 탄산으로 인한 위의 자극은 다른 음료에 비해서는 크다는 점도 하나의 부작용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드린 내용들은 하루의 한캔 등으로 인한 것이라기 보다는
과도한 섭취로 인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