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룽지팝
채택률 높음
라즈베리 블랙베리 블루베리 궁금합니다
다이어트 식단 1일1식 중인데요
유튜브에서 보니까
라즈베리 블랙베리 블루베리 추천을 하더라구요
체중감량에 어디에 좋은지 효능과 하루 권장섭취량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1일 1식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베리류는 괜찮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라즈베리, 블랙베리, 블루베리는 공통적으로 칼로리와 당분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성해서 체중 감량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각 베리의 다이어트 효능에 대해 설명 도와드리겠습니다.
1) 라즈베리: 베리류 중에서도 식이섬유가 정말 풍성한 편에 속합니다. 풍성한 식이섬유는 1일 1식으로 인해서 자칫 길어질 수 있는 공복감을 달래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서 폭식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체지방 분해를 돕는다고 알려진 라즈베리 케톤 성분과 항산화 물질이 풍성해서 다이어트시 발생하기 쉬운 체내의 염증 수치를 낮춰줍니다.
2) 블랙베리: 역시 당분이 상당히 적고 식이섬유가 풍성하며, 안토시아닌과 비타민K가 가득해서 체내의 노폐물 배출과 혈관 건강에 좋답니다. 식단 조절중에 무너질 수 있는 면역력과 활력을 챙기기에 좋은 과일이랍니다.
3) 블루베리: 강한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이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하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해서 복부 비만 예방에 좋겠습니다. 세 가지 베리 모두 혈당 지수(GI)가 낮아서 식후 혈당이 빠르게 오르는 것을 방지하니,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 팁
하루 권장 섭취량은 세 가지를 섞거나 단일 종류로 드실 때 종이컵 한 컵 분량, 무게로는 약 100g 내외(약 40~50kcal)가 적당합니다. 블루베리 알 기준으로는 하루 40~50알 정도입니다. 1일 1식을 하실 때 식사 전후로 곁들여 드시거나 단백질이 풍성한 무가당 그릭 요거트와 함께 섭취를 하시면 포만감과 영양 흡수율을 모두 높여줄 수 있겠습니다.
물론 과다 섭취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서, 하루 한 줌의 양을 지켜서 꾸준히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52.02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라즈베리, 블랙베리, 블루베르는 모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베리류로, 세 가지 모두 좋지만, 식이섬유가 가장 풍부한 라즈베리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베리류는 공통적으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데요, 라즈베리는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식후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것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랙베리 역시 식이섬유와 비타민c가 풍부하고 안토시아닌 같은 항산화 성분이 많아 혈관 건강과 염증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고,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은 대표적인 과일로,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 손상을 줄이고 눈 건강과 뇌 건강, 혈관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하루 기준 100~150g 정도가 적당하며, 그릭요거트나 견과류를 곁들이면 포만감과 영양 균형도 좋고, 냉동 베리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생 베리류와 영양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좋은 방법입니다.
즉, 체중 감량을 위해 베리류는 모두 좋은 선택이고, 포만감을 고려한다면 라즈베리가 가장 좋은 편입니다. 하루 100~150g 정도를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꾸준히 섭취하셔서 건강한 다이어트 루틴 만들어가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