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기발한무당벌레114
빈혈이 있을 때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요즘에 빈혈때문에 그에 관한 약도 처방받아서 섭취하고 있긴 한데 따로 식단까지 조절해가면서 먹고 있지 않다보니까 혹시 어떤게 좋을지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빈혈에는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소고기나 간과 같은 붉은 고기. 굴이나 조개 등 해산물. 병아리콩.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빈혈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철분 함량이 높은 녹색잎채소, 발효유제품 등의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빈혈이 있을 때는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색육, 간, 해산물, 콩류, 그리고 시금치와 같은 녹색 잎채소는 철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오렌지, 키위, 브로콜리)를 함께 섭취하면 철분의 흡수를 더욱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견과류와 씨앗류, 그리고 통곡물도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빈혈이 있을때는 철분과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철분은 적혈구 생성에 필요하고 비타민C는 철분 흡수를 돕기 때문입니다. 철분이 풍부한 음식은 붉은고기, 시금치, 콩류, 두부, 건포도, 살구, 귀리등이 있고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은 오렌지, 딸기, 키위, 피망, 브로콜리, 토마토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