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프로아프로
식탐이 있는 초등학생 자녀 어떻게 식습관을 바꿀 수 있을까요?
저희 집 막내는 아빠를 닮아서 인지 식탐이 많고
실제로 체격이 좀 큰 편입니다.
이런 아이의 식습관은 어떻게 유도하면 바뀔 수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탐이 많은 아이의 식습관을 바꾸려면, 다음을 시도해보세요.
1. 정해진 시간에 식사하도록 하고, 간식을 제한하세요.
2. 신선한 과일, 채소, 단백질 위주의 건강한 음식을 준비해 주세요.
3. 한 번에 먹는 양을 조절하고, 천천히 먹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4. 운동이나 취미 활동으로 음식 이외의 즐거움을 찾도록 도와주세요.
5. 가족이 함께 규칙적인 식습관을 형성하며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