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보통 아침 시간을 추천하곤 합니다! 밤새 충분한 휴식을 취한 뇌가 가장 맑고 신선한 상태이기에 복잡한 연산이나 창의적인 아이디어 기획, 아미녀 깊은 몰입이 필요한 공부를 하기에 최적의 타이밍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타인의 연락이나 변의 소음같은 방해 요소가 적다는 점도 아침이 가진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에게 아침이 정답인 것은 결코 아니랍니다. 개인의 타고난 생체 리듬에 따라서 모두가 잠든 밤늦은 시간에 오히려 정신이 또렷해지고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는 올빼미형 사람도 많답니다. 중요한 부분은 남들의 기준에 억지로 맞추는 것이 아닌, 스스로 하루간 에너지 변화를 잘 체크해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황금 시간대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이렇게 개개인의 최고의 몰입 시간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에 맞춰서 일이나 공부를 배치한다면, 같은 시간을 투자하더라도 효율, 성과를 끌어올려서 원하는 목표를 더 빠르고 완벽하게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