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덕망있는물소261
활발하게 활동하고 체중이 줄어드는데 걸리는 시간
하루종일 활발하게 활동을 해도 다음날엔 많아야 0.5kg정도 빠져있는데 체중이 줄어드는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며칠정도 시간이 필요할까요? 그리고 여름에 땀 많이 나면 살 빠지는 속도가 더 빠를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보통 체중은 하루 활동량보다는 일정 기간의 총 소모 열량이 얼마인지에 따라 서서히 줄어듭니다.
하루에 0.5kg 감량은 대부분 수분 손실이며, 지방 0.5kg 감량에는 약 3500칼로리의 적자가 필요합니다. 즉 최소 4주에서 ~ 8주 이상 체계적인 식단과 활동을 병행해야 눈에 띄는 지방 감량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름철 땀으로 빠지는 건 대부분 수분이라 일시적이며 수분 보충 후 다시 체중이 금방 돌아올 수 있습니다. 땀은 감량 효과와는 무관하며 지속적인 식이조절과 운동을 권장드립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지방 1kg을 줄이려면 약 7,000kcal의 소모가 필요하므로, 꾸준한 활동이 1~2주 이상 지속되어야 눈에 띄는 감량 효과가 나타납니다. 여름에 땀을 많이 흘려도 대부분 수분 손실이라 일시적인 체중 변화일 뿐, 지방 감량과는 다릅니다. 중요한 건 꾸준한 식단 조절과 운동을 지속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하루에 0.5kg정도 빠지는 건 대부분 수분 손실입니다. 실제 지방이 줄어드는 건 일주일에 0.5~1kg정도가 일반적입니다.
꾸준히 2~3주 이상 활동을 유지해야 눈에 띄는 체지방 감소를 느낄 수 있습니다. 땀으로 빠지는 건 수분이라 단기적으로 몸무게가 줄어 보일 뿐 지방 감소 속도는 계절과 크게 상관 없습니다. 꾸준한 활동과 식단 관리로 최소 2주 이상 유지해야 체지방 감소 효과가 확실히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