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선배님들 제발 도와주세요 너무 힘들어요

요즘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는데 저도 지금 매우 힘든데 주변 사람들이 저에게 힘들다고 죽고싶다고 연락이 옵니다 저도 맘같아선 사람들에게 힘든걸 털어놓고 싶은데 제 과거중 한친구가 떠난 사건이 있었는데 그 사건이 다시 생겨날거 같은 상황이 될까봐 저는 참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질문자님에게 정말 힘든 상황일 것 같습니다. 트라우마 있다는 것도 굉장히 힘드실텐데 주변 사람들 마저 힘들게 하다니 저 같아도 멘탈이 터질 것 같은 상황이에요. 자 먼저 주변 사람들에게 그런 연락을 계속 받는다면 일단 그 분들과의 연락을 받지 않거나 거리를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은 심리적으로 그 분들을 받아줄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감정적으로 안정이 되기 전까지는 연락을 피하시는 것이 좋아요. 그 분들이 서운함을 느낀다면 질문자님의 상황을 솔직하게 말씀해주세요. 나도 지금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너무 힘든 상황이라서 너의 힘든 상황은 이해하지만 고민을 다 들어주지 못할 것 같아! 라는 식으로 위로와 공감을 해주면서 나의 솔직한 상황도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지금은 질문자님은 심리적으로 많이 지쳐있고 힘든 상황이기에 충분한 휴식이 필요할 것 같구요. 혼자 이겨내기에 벅차다면 전문적인 상담과 치료를 통해서 스트레스와 트라우마를 극복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