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
뼈가 안 좋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어머니께서 다리가 아프다 허리가 아프다이
요즘 참 아프시다고 해서 걱정입니다...
사골 말고... 뼈가 안 좋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 뭐가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칼슘이 풍부한 음식: 우유, 요구르트, 치즈, 대두, 두부, 녹색 채소(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시금치 등)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 마이타케버섯, 아몬드, 살몬, 참치, 우유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고기, 생선, 콩, 녹색 채소 등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 귀리, 검은 콩, 아몬드, 마그네슘 함유량이 높은 식물성 식품(호박씨, 해바라기 씨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 참치, 연어, 마른 열매, 아보카도, 땅콩, 호두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뼈가 안좋으면 칼슘이 빠져나가셔 안좋다고 할수 있는데
뼈에 좋은 좋은 음식은 멸지나 우유 그리고 녹색채소 해조류, 두부나 연어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허정현 영양사입니다.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식품 섭취를 추천드립니다. 영양제를 섭취하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