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특출난왜가리83
특출난왜가리8323.09.23
단백질 많은 식단은 괜찮은가요?
고단백 식단으로 구성하면 혹시 몸에 어떤 안좋은 영향이 있을까요??
그리고 닭가슴살이나 계란 외 어떤 음식이 고단백 식단에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단백질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로써, 근육, 뼈, 피부, 혈액 등 우리 몸의 모든 조직을 만드는데 필수적입니다. 또한, 단백질은 성장, 발달,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백질 많은 식단은 근육을 키우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고, 칼로리 소모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단백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신장 손상 :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은 단백질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골다공증 :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칼슘이 소변으로 배출될 수 있습니다. 이는 골다공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위장 장애 :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소화 불량, 설사, 복부 팽만감 등의 위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나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부작용들이 꽤 있습니다. 적당히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자기 몸무게를 1킬로그램당 1그램으로 계산 곱하기 1.5배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