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신보람 결혼 예고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날으는피자
뜨거운 물은 건강에 어떻게 안좋을 수가 있나요?
찬물은 안좋고 미지근한 물을 마시라고 하잖아요. 근데 정수기에서 물을 받다보면 미지근한 물 말고 뜨거운 물을 마시면 안 좋은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뜨거운 물을 마시면 입천장이랑 식도 등의 조직이 손상이 됩니다.
쉽게 말하면, 화상을 입고 화상을 입은 자리에 괴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면, 심할 경우 음식을 삼기거나 씹는 것이 괴로울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뜨거운 물은 너무 뜨겁게 마시면 입안이나 식도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매우 뜨거운 물은 점막을 손상시킬수 있고, 장기적으로는 소화기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