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기분이 안좋을때 먹으면 좋은 음식 추천해주세요
기분이 안좋은데 시간이 지나도 좋아지질않아서 기분좋아지는 건강한 음식 있을까요??
보통 집에 있을만한 것들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기분이 오래 가라앉아 계시면 몸도 쉽게 지치기 마련입니다..
마음을 따뜻하게 달래보실 수 있도록, 영양사 입장에서, 가정에서도 쉽게 챙길 수 있는 건강한 행복 식재료들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 트립토판 식품: 우선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 분비를 돕는 트립토판이 많은 식품이 좋습니다. 냉장고에 있는 달걀, 우유, 식탁 위의 바나나가 대표적인데요, 따뜻하게 데운 우유 한 잔이나 달걀요리는 신경을 안정시켜 줍니다. 그리고 바나나의 비타민B6는 트립토판이 세로토닌으로 전환되는 것을 도와서 우울감을 완화시켜 줍니다.
2 ) 마그네슘 식품: 스트레스 호르몬을 조절하고 신경을 이완해 주는 마그네슘도 필수입니다. 항상 집에 두는 반찬인 재래김이나 견과류에 마그네슘이 가득해서 견과류는 하루 30g정도씩 챙겨주신다면, 마그네슘으로 인해 불안감을 덜어주게 될 것입니다.
장이 편해야 기분도 맑아질 수 있는데, 식탁의 김치, 요거트 속 유산균이 장내 유익균을 늘려서 행복 물질 생성을 촉진합니다.
따뜻한 밥에 달걀후라이와 김, 반찬을, 후식으로는 견과류, 바나나, 요거트을 곁들여서 마음의 영양을 채워보시길 바랍니다. 기분이 풀리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4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