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암 환자에게 좋은 영양제나 면역높이는 약 알랴주세요

성별

여성

나이대

40대

기저질환

암환자

복용중인 약

항암치료제

인스후코이단이 암환자들에게

면역도 높여주고 효과가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이 외에도 좋은 영양제

같은거 알려주세요 이상한 정보말고

실제 정보들로 부탁드립니다 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실제 임상 실험을 통해서 암 환자에서 생존율을 높이고 항암 부작용을 줄이는 성분들은 비타민 K2랑 멜라토닌입니다. 나머지는 그리 추천드릴 만한 근거 수준이 아닙니다.

  • 안녕하세요.

    영양제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항암중에 있다면 체력저하, 면역력 저하 등으로 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영양제에 손이 가게 됩니다. 하지만 임의로 드시는 것은 치료의 경과를 추적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식사를 제외하고 추가되는 것에는 진료를 보시고 상담후에 결정하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암환자들에게 영양제 건강식품 등 여러 제품들에 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암치료중에 있다면 영양제나 건강식품 등을 제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프로토콜에 맞게 진료를 보면서 치료를 우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드시고 싶은 것이 있다면 진료시에 말씀하시고 치료에 방해가 되지 않는지 먼저 체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