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항암중에 있다면 체력저하, 면역력 저하 등으로 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영양제에 손이 가게 됩니다. 하지만 임의로 드시는 것은 치료의 경과를 추적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식사를 제외하고 추가되는 것에는 진료를 보시고 상담후에 결정하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암환자들에게 영양제 건강식품 등 여러 제품들에 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암치료중에 있다면 영양제나 건강식품 등을 제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프로토콜에 맞게 진료를 보면서 치료를 우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드시고 싶은 것이 있다면 진료시에 말씀하시고 치료에 방해가 되지 않는지 먼저 체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