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핫한거위147
다이어트 식단에 단백질만 있는건 오히려 안좋나요?
다이어트 식단에는 단백질이 정말 최고라고 하는데 너무 탄수화물이 없고 단백질만 있는건 반대로 역효과가 나서 오히려 좋지 않은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단백질만 있는 식단은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으며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양 불균형: 탄수화물과 지방도 필수 영양소로, 균형 잡힌 식단이 필요합니다.
2. 에너지 부족: 탄수화물은 주요 에너지원으로, 부족하면 피로감이나 집중력 저하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시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을 적절히 포함한 균형 잡힌 식사가 중요합니다.